예나 지금이나 학부모들의 교육열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세상이 변하여 공부만이 모든걸 보상해줄거란
생각은 달라졌지만 글로벌화된 세상에서 영어는
필수란 생각에 점차 교육연령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유아영어 교육에 과학적인 입증이 불가하다는 전문가들의
견해가 있어 알아보았습니다.
언어교육에는 결정적 시기가 필요하다는 가설이 있습니다.
이른바 언어습득 “결정적 시기”가설 인데요
이는 모국어를 습득하는 부분에 적용되는 가설로 외국어를
습득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결정적인 과학적 입증자료는
없다고 합니다.
유아영어 시기는 언제?
환경적 요인
영어를 쓰는 미국문화와 한국어를 쓰는 한국문화와는
엄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분명 한국어를 쓰는 우리나라엔 한국어 울타리가 존재하는데요
단순히 말이 아닌 문화적 차이가 언어에는 내포되어 있습니다.
유아기 시기에는 한국어(문법)를 사용하여 문화적인 밑바탕을
이루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적기교육
모국어를 습득하는 과정에서 결정적시기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는 모국어를 습득하는 과정의 예며 외국어를 습득하는
결정적 시기는 아닙니다.
그 어떤 과학적인 근거자료가 없는 이야기 이고 유아영어 조기교육이
중요한게 아니라 모국어를 완전히 습득하고 영어에 관심을 갖는때
“적기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동기부여
영어는 빨리 시작하는 것이 잘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습득을 하고싶은 동기부여가 될 때 시작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언어습득에 대한 개인편차가 엄연히 존재하고 또한
관심도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유아기 영어조기교육이 빨리 앞서나가는 듯 보이지만
결과적으로는 많은 효과를 보기가 힘듭니다.
유아영어 적기
모국어에 대한 이해력과 습득 및 발달이 충분히 이루어진
시기에 영어를 시작하는 것이 좋고 특히나 영어노출을
많이하면 도움이 될까해서 아무없미없는 영어방송을 틀거나
노출시켰을 때 아이는 지치기만 한다고 합니다.
천천히해도 늦지않으니 부모의 조바심에 어린아기가
스트레스 안받았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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