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즐기기

메론효능 입냄새를 없애주는 과일

금융가이드 2014. 12. 9. 15:01

 

요즘은 너무 흔한 과일이 되버린 메론

불과 십수년전만 하더라도 부잣집에서나

한번 봤음직한 과일이었습니다.

 

메론을 처음 먹어본 기억이 나는데

뭔가 달달한게 목으로 그냥 넘어갔던 기억이 납니다.

 

 

메론은 맛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포스팅은 메론의 다양한 효능을 집중조명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메론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뇨작용

멜론은 수박과 같이 수분 함유량이 많은 과일입니다. 멜론의 수분은 우리몸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원활한 이뇨작용으로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나쁜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과일입니다.

 

 

입냄새 제거

입냄새가 심할 경우 메론을 먹으면 입냄새를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일이 입냄새를 제거한다는 사실에 조금은 의아했는데요 메론의 입냄세 제거는 탁월해서 메론을 이용한 다양한 구취제 및 캔디류가 시중에 많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감기예방

메론은 비타민A,C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메론의 비타민A는 감기를 예방하고 눈을 건강하게 하며 비타민C는 노화방지와 치매예방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스트레스해소

메론의 수분은 여름철 갈증해소에 좋고 상쾌한 기분을 유지시켜 주는 효과와 메론에 함유된 판토텐산 성분은 불안 및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손발톱,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해주는 주요 성분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메론의 맛은 달아서 당도가 많은 과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메론의 칼로리는 100g 38kcl정도로 낮은 수치입니다. 메론을 통째로 먹지않는 이상 칼로리 흡수는 많지않은 수치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메론은 특히나 각광받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메론의 역수출

 

메론은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남부, 아프카니스탄에 이르는 중동지역이 원산지입니다.

주요 생산지는

프랑스,인도,스페인,터키,중국,미국등 따뜻한 기후를 가진 여러나라에서 재배되는데 과거 우리나라는 메론을 수입해서 먹곤했는데 그러한 이유로 가격이 수박에 비유할수 없을 정도로 비싼 기억이 지금도 남아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경남 산청,전남곡성, 담양, 강원도 일부지역에선 메론 생산을 많이 하고있는데 농가 소득이 높고 수확량이 많아서 홍콩,싱가포르등에 우리나라가 역수출하는 좋은 상황이 발생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