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빨리 깨는 방법 술깨는 8가지 비법공개
연말이면 망연회,송년회등 술자리가 많은데요.
평상시 술을 자주마시는 애주가지만 하루 거르기가 힘든 연말이되면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술 빨리 깨는 생활속 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를 자주드세요
오이는 이뇨작용과 숙취해소에 좋은 야채로 알려졌습니다.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야채로 음주시 중간중간에 오이를 섭취하면 포만감과 이뇨작용으로 알콜 섭취량을 줄일수 있고 몸속 노폐물을 자주 배설시켜 알콜 성분을 빨리 체내에서 배출시키고 특히 음주시 온몸이 붓는 경우 붓기를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주를 하게되면 몸속 칼륨이 빠져나가는데 오이는 칼륨과 철분이 풍부하여 음주로 소비된 영양분을 보충시켜 줍니다.
아이스크림, 우유, 헛개차를 중간에 드세요
술 빨리 깨는 방법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체내 알코올을 희석하는 것인데요 술을 마시는 중간중간에 아이스크림,우유,헛개차를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하여 체내 알코올을 배출하고 체내에 남아있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의 분해를 촉진시켜 줍니다. 또한 술을 먹은 다음날 숙취로 갈증이 생기는 이유는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다 써버린 수분을 몸에서 보충하기 위한 신호로 보면 됩니다.
음주전 초코릿을 드세요
과음을 하게되면 위가쓰린 경험이 한번씩 있을텐데요 위를 쓰리고 아프게 하는 것은 헬리코박터균이 문제입니다. 초코릿에는 헬리코박터균을 잡는 카카오메스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위를 보호하고 알코올이 몸에 흡수되는 속도를 줄여줍니다. 또한 초코릿은 열량이 높아 음주시 밥이나 안주를 덜 먹게하고 포만감을 주어 음주량을 줄일수 있습니다.
대화를 많이하고 탄산음료를 줄이세요
술을 잘 못하는 경우 회식자리등 술자리에 참석할 때 남들 술마실 때 탄산음료를 섭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술을 아예 안마실 경우라면 모를까 술을 마시는 중간중간에 탄산음료를 섭취하면 폭탄주와 같은 효과가 발생됩니다. 탄산음료와 술의 혼용은 술이 빨리 취하는 지름길이고 정 마셔야 되는 상황이 생긴다면 탄산음료 말고 헛개음료나 물을 섭취하고 장시간의 술자리가 이어진다면 대화를 많이 하세요 대화를 통한 열량소비는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이되고 술을 마시는 횟수가 줄어드는 두가지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든든하게 먹고 나오세요
배가 부르면 술맞이 안난다고 하여 밥을 거르고 술과밥을 동시에 섭취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전쟁터에 총을 안가지고 나가는것과 같습니다. 아침에 먹는 밥은 열량과 포도당의 섭취를 할수있기 때문에 술을 빨리 깰 수 있고 쉽게 취하지 않습니다. 음주후에 포토당 주사를 맞는 경우가 있는데 단시간에 술 빨리 깨는 방법일순 있으나 습관화가 되면 몸에 무리를 줄수 있으니 권장사항은 아닙니다. 가장 좋은건 든든하게 식사를 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맑은국물 (콩나물국,북어국,복국)을 드세요
술을 빨리 깨는 방법중 혹은 숙취해소에 시원한 맑은 국물 만한게 없죠. 한가지 알아둘 사항은 한숨 푹자고 다음날 해장국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보다 술자리가 길어질 경우 2차.3차등 마지막은 시원한 맑은 국물로 마무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과음으로 인한 수분보충과 맑은국물에 함유된 알코올 분해성분과 이뇨작용으로 술을 빨리 깰 수 있고 다음날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꼭 기억하세요 술자리의 마지막은 맑은국물로 마무리!
숙취해소 음료섭취
시중에 나와있는 숙취해소 음료는 다양합니다. 겉보기가 조금은 무서운 전통의 숙취해소 음료 강자인 여명808부터 컨디션에 이르기 까지 종류는 수도없이 다양한데요 개인적으로는 여명808이 가장 괜찮은 음료인 듯 합니다. 음주후에 필히 한병 원샷하고 맑은국물에 밥한그릇 뚝딱~~그리고 오늘의 모임을 커피한잔의 대화로 마무리를 하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일 듯 합니다.
충분한 숙면을 하세요
인터넷 여기저기 숙취해소 술깨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가 많지만 알코올을 분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충분한 숙면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알코올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레 분해가 되는데 숙면만큼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특히나 숙면을 통해 지친 간을 충분히 쉬게하고 음주를 하여야 알코올을 분해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