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알콜중독 자가진단 알콜중독 초기증상 모음

 

요즘들어 부쩍 술생각이 많이 납니다.

집에오면 반주로 한잔 생각나고 심심하면 한잔 생각나고 맛있는 음식을 보면 술한잔이 생각납니다. 여태껏 음주를 하면서 주변사람들의 술살을 찌푸리게 할만큼의 실수를 한적은 없는 것 같은데 어느순간 술생각이 예전보다 많이 나는 저를 보면서 알콜중독 초기증상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어... 오늘은 알콜중독 자가진단 및 알콜중독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공신력있는 검사방법으로 세계보건기구인 (WHO)에서 개발한 검사방법이라고 합니다.

 

 

10가지의 항목중 스스로 체크를 하여 해당점수를 확인하세요

 

 

결과를 확인하셨나요?

저의경우엔 18점이 나왔네요

더 솔직하게 체크를 하면 20점 이상이 될거 같은데... 조금 자신에게 후한 점수를 부여했습니다.

제주변의 사람들 경우에 술을 마신다고 생각되는 사람은 대부분 20점이 넘거나 20점 근사치가 될거 같은데 알콜중독이라는게 음주를 통해 큰 사고를 치거나 주변사람들이 많은 고통을 받아야만 성립되는 것이 아니라 음주가 일상에 너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것만으로도 알콜중독으로 간주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유난히 음주에 대해서는 관대함을 보이는데요 술을 먹고 실수를 할때도 술먹었으니 이해를 해라, 술이 죄인이다, 술 때문에 이렇게 됐다등등...

자신의 잘못을 술로 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주에 대해 크게 대수롭지않게 생각하고 여태껏 생활했는데 어느순간 술을 찾게되는 나자신을 돌이켜보니 술이 술을 먹는다는 말이 새삼 느껴집니다.

지금당장 전문의를 찾아가서 알콜중독을 논한 단계는 스스로 아니라고 생각이 들지만 세계보건기구 기준에서는 분명 전 알콜중독자입니다.

 

 

콸라 되기전에 절주하고 건강챙겨야겠어요

지나친 음주는 자신의 건강뿐만이 아니라 가족과 주변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합니다.

요즘들어 마눌님이 제가 술마시는걸 부쩍 싫어하던데 이제는 새겨듣고 절주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겠어요!!